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 협력

Cognixion과 Blackrock Neurotech, 신경 과학 연구를 위한 협력 발표

비침습적인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기술을 개발하는 Cognixion이 신경과학 연구를 위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Blackrock Neurotech를 통해 Cognixion의 Axon-R 착용형 신경 인터페이스를 다양한 연구 기관에 제공하기로 합의한 것이다.

Axon-R, 연구 중심 신경 인터페이스 도구

Axon-R은 뇌 활동을 시각적 자극, 생체 피드백 및 신경 피드백 기반으로 측정하고 조정하는 연구 등급 장치이다. FDA의 승인을 받은 임상 혹은 치료 목적의 도구는 아니지만, 신경 과학, 교육 및 신경재활 분야에서 탐구적 목적을 위해 설계되었다.

Blackrock Neurotech는 이 장치를 무제한 배급자로 활동하며, 이를 통해 BCI 기술의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학문 간 연구를 장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Complementary Technology 통한 혁신 촉진

Andreas Forsland, Cognixion의 CEO는 이번 협력이 상호보완적인 기술을 결합하여 신경과학 응용 분야에 심오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Blackrock Neurotech의 CEO Marcus Gerhardt는 연구 등급 도구에 대한 접근을 확대함으로써 고품질의 이식형 기술에 중점을 두면서도 신경 인터페이스 조기 탐색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CI 기술의 확장 가능성

Forsland는 이전에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및 BCI 기술을 통해 외상성 뇌손상, 뇌졸중, 루게릭병(ALS) 환자들이 눈동자 움직임으로 소통하도록 돕는 방법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2024년에는 Noldus Information Technology와 Blackrock Neurotech가 협력해 행동추적 소프트웨어를 전기생리학 시스템과 통합하여 보다 정확한 연구 결과를 도출하도록 할 예정이다.

BCI 산업의 경쟁 동향

다른 BCI 기업들도 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Synchron은 애플의 BCI 디바이스 프로필과의 통합을 발표했으며, Neuralink는 ALS 환자에게 BCI 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의사소통을 돕는 기술을 선보였다. Neuralink는 해당 기술과 관련된 상표를 미국 특허청에 등록 신청한 상태이며, 지난해 캐나다에서도 임상 시험 승인을 받은 바 있다.

결론

Cognixion과 Blackrock Neurotech의 이번 파트너십은 BCI 연구를 더욱 활성화하여 신경과학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협력은 연구 중심 기술과 상용 가능 기술의 발전을 동시에 도모하며, 업계 전반에 걸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전망이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