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지, 8백만 달러 유치하며 시장 확대 추진

인도 의료 기기 제조사 Dozee, 글로벌 확장 위한 83억 원 투자 유치

인도의 의료 기술 기업 Dozee가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 트러스트(Temasek Trust)의 C3H 및 기타 투자자들로부터 약 83억 원(미화 830만 달러)을 투자받았다. Dozee는 AI 기반 비접촉 생체 신호 모니터링 및 경고 시스템을 제공하며, 이번 투자로 병원부터 가정 환경까지 아우르는 통합 의료 관리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2023년에는 시리즈 A 펀딩 2차 라운드를 통해 600만 달러를 추가로 조달한 바 있다.

JLK, 의료 AI 소프트웨어 일본 PMDA 승인 획득

한국의 의료 AI 기업 JLK가 일본 후생노동성 의약품 및 의료기기청(PMDA)으로부터 자사의 뇌졸중 AI 소프트웨어에 대한 네 번째 승인을 받았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MRI-FLAIR 이미지에서 고강도 영역을 분석, 시각화 및 측정하며, 급성 허혈성 뇌졸중 환자의 치료 평가와 인지 저하 및 치매 위험 예측에 도움을 준다.

코어라인 소프트, 미국 및 한국서 의료 인증 추가 확보

의료 AI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코어라인 소프트(Coreline Soft)가 미국 FDA로부터 의료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AVIEW 2.0'에 대한 11번째 510(k)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성능이 대폭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폐결절의 악성 여부를 예측하는 AI 소프트웨어에 대한 3등급 인증을 추가로 받았다.

싱가포르 스타트업 FlocCare, 7억 원 초기 투자 확보

싱가포르에 본부를 둔 스타트업 FlocCare가 DTVP, SDTA Ventures 및 기타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7억 원(50만 달러)의 초기 투자를 받았다. 2023년에 설립된 FlocCare는 병원과 의료진, 환자를 위한 맞춤형 의료 정보를 생성하는 대형 언어 모델(LLM)을 개발하고 있다. 이 스타트업은 중동 지역, 특히 아랍에미리트(UAE) 시장 진출을 목표로 질병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