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헬스 협력 강화하는 플래티론

Flatiron Health, 다기관 임상 시험에 혁신적 시스템 도입

헬스테크 기업 Flatiron Health가 미국 국립암연구소의 '국립 임상 시험 네트워크(NCTN)'에 소속된 NRG Oncology와 협력해, 다기관 임상 시험에서 Flatiron Clinical Pipe 시스템을 도입한다. Flatiron Clinical Pipe는 전자건강기록(EHR)과 전자 데이터 캡처(EDC) 시스템 간의 연결을 통해 데이터 입력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연구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는 기술이다.

이번 협력은 NCTN이 후원하는 연구에 Flatiron의 EHR-EDC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사례 확대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기존 데이터 입력 방식과의 효율성을 비교하는 연관 연구도 진행되고 있다.


Notable, CityMD와 파트너십 체결…AI로 운영 효율성 강화

한편, 고급 의료 AI 플랫폼 Notable은 뉴욕과 뉴저지 지역에서 18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긴급 의료 제공 업체 CityMD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CityMD는 Notable의 AI 및 자동화 기술을 활용해 환자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Bamboo Health, 오하이오주와 협력해 약물 관리 강화

Bamboo Health는 오하이오 주와 협력하여 주의 약물 처방 모니터링 시스템인 'Ohio Automated Rx Reporting System(OARRS)'을 개선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개선안에는 환자의 약물 과다 복용 이력을 의료진에게 알리는 알림 기능이 포함되며, 이는 Bamboo Health의 약물 처방 모니터링 프로그램(PDMP) 제품군의 'OD Insights' 기술을 통해 구현된다.

오하이오 약국위원회는 이러한 기술적 혁신을 통해 주 내에서 심각한 사회 문제인 오피오이드 위기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