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암 진단 협력 나선 Viz와 노바티스

Viz.ai와 노바티스, AI 기반 암 치료 솔루션 개발 협력

AI를 활용한 의료 이미징 및 치료 조정 플랫폼을 제공하는 Viz.ai가 글로벌 제약사 노바티스와 손을 잡고 암 진료 중심의 새로운 AI 워크플로우를 개발한다. 이번 협업은 Viz.ai의 'Viz Oncology Suite'에 특화된 AI 기술을 활용하여, 암 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치료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새로운 AI 소프트웨어로 암 환자 치료 효과 강화

Viz.ai는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 승인을 받은 50개 이상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진단 데이터를 분석,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며 치료 결정을 지원한다. 노바티스와의 협력 아래 새롭게 개발될 제품군은 특히 전립선암과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고위험 요인을 기반으로 환자를 선별 및 분류하여 적기에 표준 치료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 가지 신제품 중 하나인 'Viz Prostate Cancer'는 전립선암 환자를 대상으로 적합한 치료 여부를 판단하고, 관련 전문의에게 빠르게 의뢰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두 번째인 'Viz Breast Cancer'는 다학제적인 치료팀 간 협력을 촉진하고, 환자에 대한 리뷰 절차를 자동화하여 유방암 환자 치료를 지원한다.


암 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전략적 확장

Viz.ai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크리스 만시 박사는 "이번 협력은 암 환자들에게 적시에 가이드라인 기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며, Viz.ai의 성공적인 암 진료 분야 확장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그는 이 외에도 Viz.ai가 리제너론(Regeneron), 산오피(Sanofi)와 협력하여 고위험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관리를 위한 워크플로우 도구를 개발했던 사례와,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Bristol Myers Squibb)과 협업해 비대성 심근병증에 대한 AI 기반 알고리즘을 개발한 이력을 언급하며, 회사의 다각적인 AI 기술 도입을 강조했다.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는 AI 기술 파트너십

Viz.ai는 노바티스와 이미 만성질환 원격 모니터링 도구를 공동 개발하고 있으며, Anumana와 함께 심혈관 질환을 탐지하는 AI 도구를 구축하는 등 협력 관계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암 치료 기술 개발 협력은 Viz.ai의 이러한 확장 전략의 중요한 한 축으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