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활용한 치료사 훈련 방식 혁신
Fort Health가 Colleva와 함께 치료사 훈련에 AI 아바타 시뮬레이션을 도입하며 정신 건강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공동 작업은 치료사가 다양한 상황에 준비될 수 있도록 맞춤형 학습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치료 프로토콜의 적용 능력을 강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초기 결과에 따르면, 참여한 치료사 중 83%가 훈련 후 더 준비된 느낌을 받았으며, 95%는 학습 내용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AI 아바타로 구현된 현실적인 훈련 경험
Fort Health의 AI 플랫폼은 다중 성격을 가진 아바타를 활용하여 실감 나는 역할 연기를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치료사는 실제 환자와의 상호 작용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훈련 중 제공되는 피드백은 치료사의 소프트 스킬과 구체적인 치료 목표에 초점을 맞춘다.
Colleva의 마이클 팔리스는 "AI는 치료사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효과적인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라고 밝히며, 기술의 보조적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Fort Health의 CEO 나탈리 슈나이더 또한 이 시뮬레이션이 위험 부담 없는 몰입형 환경을 제공하여 치료사가 의사결정 및 환자와의 상호작용을 연습할 기회를 마련한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접근법은 현실적인 도전 과제를 반영해 치료사의 실습 경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서비스 확장을 위한 재정 지원과 파트너십
Fort Health는 2024년, 550만 달러의 자금을 유치하며 더 많은 소아과 기관으로 정신 건강 서비스를 확대할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텍사스와 일리노이에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NovaWell과의 협력도 협약했다. 앞서, 450만 달러의 자금을 통해 소아 정신 건강 부문의 서비스 강화에 집중한 바 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